전주아중리 추천카페 - 트리고(trigo)

전주아중리 추천카페 - 트리고(trigo)

안녕하세요 ~ NORMAL식입니다 :-)

오늘은 전주아중리에 있는 카페 trigo를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거짓말 하나도 안보태고 이 카페는 정말 괜찮다! 라고 생각이 들었기 때문에, 과감하게 리뷰를 남겨버리려구요 ㅎㅎ

커피맛과 가격, 그리고 실내공간까지 뭐하나 기대이하인 부분이 없었던 것 같아요!

그럼 아중리카페 trigo한번 같이 보실까요?? 


체인점도 아닌데, 이 가격이 가능한가?

커피값이 금값이라던 때는 이제 한참지난것 같아요 :-)

리터커피, 벌크커피, 메가커피 등 저렴한 가격에 많은 용량의 커피를 제공하는 프렌차이즈가 굉장히 많이 생긴거, 다들 아시죠?? ㅎㅎ

보통 2천원에서 3천원 사이에 1L커피를 마실 수 있기 때문에, 대학가나 직장이 밀집된 곳에서는 그런 프렌차이즈점들이 굉장히 많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런데, 일반 개인카페에서도 그런가격으로 커피를 마실수 있다면...? 

아중리카페 트리고(TRIGO)는 아이스아메리카노 리터사이즈가 2,500원입니다. 기본 TALL사이즈가 2천원인데, 리터사이즈로 사이즈업을 해달라고 하면 500원의 사이즈업비용만 받고 리터사이즈를 제공합니다.

세상에;; 이게 아메리카노뿐만이 아니라 다른 음료들도 1000원만 더 내면 TALL사이즈에서 리터사이즈업을 해준답니다!

TALL사이즈가 보통 355ml정도 되는데;; 원재료만 생각해봐도 적어도 0.5배에서 1배는 더 받아야 되지 않을까요..?

그런데도 여기는 천원만 더내면 리터사이즈로 사이즈업을 해주니 이렇게 혜자일수가 없습니다...!

NORMAL식은 굉장히 많은 프렌차이즈 CAFE와 일반 카페에서 아르바이트를 했었답니다.

그런데, 이정도의 가격은 책정이 될 수가 없는데;; 처음 가격표를 보고 굉장히 놀랐습니다!

 

트리고 커피 장난아닌데...?

어떤 프렌차이즈점이었다고 말하기는 그렇지만, 보통 프렌차이즈점들에서 사용하는 원두는 대량으로 오랫동안 보관하기 위해서, 그리고 단가를 낮추기 위해서 그다지 좋은 커피원두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

이게 장사속이라고 하기보다는, 매장의 유지를 위해서 어쩔 수 없는 점이라고 하는 것이 맞을것 같습니다.

유명한 브랜드명을 달고있는 카페들의 경우 브랜드 개런티도 본사에 지불해야하기 때문이죠...ㅠ

반면에 일반 개인카페들은 그러한 브랜드에 필요한 비용을 많이 지불하지 않습니다. 

그 비용으로 커피원두나 원자재의 품질을 높여서 질로 손님들의 이목을 끄는 것이 장기적으로 가장 효과가 있는 마케팅 방법이니까요 ㅎㅎ

트리고(TRIGO)는 커피의 맛으로 승부를 보려는 카페라는 느낌을 강하게 받았습니다!

트리고원두

보통 많은 카페에서는 커피에 들어가는 원두를 한가지만 사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지금까지 제가 일했던 카페들도 모두 한가지원두로 에스프레소를 추출하고, 아메리카노와 라떼류에 공용으로 사용했었습니다.

그런데, 트리고는 아메리카노용원두와 라떼용 원두를 나눠서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0!?

마침 사장님이 계실때 카페에 방문해서 이것저것 설명을 들었었는데요!

라떼에 들어가는 에스프레소는 산미가 조금 있어야 우유와 섞였을때 더 고소한 맛을 내기 때문에 일반 아메리카노용 원두와 다르게 로스팅을 하신다고 합니다 (오오.. 우유에 식초한방울 탔을때 우유의 고소한 맛이 사는것과 비슷한 원리라고 하네요!)

그래서 혹시라도 산미가 있는 커피를 원하시는 분들은 따로 말씀하시면 라떼용 원두로 에스프레소를 내려서 주시기 때문에, 아메리카노도 같은가격에 두가지 맛을 선택하실 수 있는 것이죠!

그리고... 약간 실례되는 말이었던것 같지만, 너무 커피가격이 싸지 않느냐는 질문을 드렸어요...

그랬더니 사장님께서 당황하는 기색하나도 없이, 이 정도수준의 원두를 사용하는 카페는 삼천원 이상으로 아메리카노가격을 받는데, 사장님 본인이 손해가 좀 있으시더라도, 그만큼 많이 손님이 방문해주시니까 어느정도 유지가 된다고 하시더라구요.ㅎㅎ

게다가 사장님이 커피원두 유통도 직접하고 계셔서 로스팅을 다른곳에서 할필요 없이 직접 로스팅기계로 하시기 때문에 그나마 원가가 조금 절감된다고 하십니다. 

너무 친절하게 대답해주셔서 제가 당황스러울 정도였습니다! ㅋㅋ

 

의외로 넓고! 신기한 트리고(TRIGO)!

커피맛도 맛이지만, 카페라는 곳은 커피를 마시러온 손님이 편하게 머물다갈 수 있어야합니다

그래서 저번에 포스팅했던 ▶전북대카페 IVY586도 공간때문에 극찬을 아끼지 않았죠!! ㅋ

물론, IVY586은 건물하나가 통째로 카페였기 때문에 그런 공간을 제공할 수 있었겠지만, 트리고는 일반상가에 있는 카페임에도 불구하고 공간이 굉장히 넓게 짜여져 있습니다. 

게다가.... 복층!!!!!!

트리고1층내부

Cafe Trigo 1층

보통 개인카페들을 보면 20석에서 30석정도의 인원이 들어갈 정도의 테이블이 놓여있습니다.

그 반면, 트리고는 1층에만 40여명정도를 수용할 수 있는 좌석과 테이블이 배치되어 있네요!?

밖에서 봤을땐 그렇게 크지 않아보였는데, 막상들어와보니 단체손님들도 받을 수 있을 정도의 넓은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가정중요한..... 와이파이....ㅋ 빵빵합니다...! ㅋㅋㅋ

트리고는 조금특이한 내부구조로 되어있는데요! 위 사진에 계단보이시나요?

네, 맞습니다 ㅋ 트리고는 복층구조로 되어 있어서 1.5층(?)이라고 부를만한 좌식 공간이 있습니다.

신발을 벗고올라가야 해서 조금 번거롭긴 하지만, 아이들이나 단체손님이 삼삼오오 모여있기는 굉장히 좋을것 같네요 ㅎㅎ

트리고2층

의외로 2층에서 1층을 내려다보는 재미도 있으니, 한번쯤 복층에 올라와 보시는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습니다 :-D

여러모로 다른 카페들보다 장점이 굉장히 많은카페라는 이미지를 받을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커피의 맛부터, 가격, 공간, 그리고 내부에 마련된 흡연공간까지! 

별점을 준다면 10점만점에 적어도 9점은 줄 수 있는 카페인것 같아요 :-D

혹시라도 아중리에 들르실일이 있거나, 아중리에 사시는 분이라면, 꼭 한번은 방문해보는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배달의 민족어플에도 트리고가 있긴 하던데, 커피도 퀵이 되는군요..!!! ㅋㅋ 처음알았습니다.

다음번에는 배달어플에 관해서도 한번 알아보는 포스팅을 해봐야겠네요 ㅋ


자 지금까지 아중리 카페 트리고를 한번 알아봤는데요 :-)

여름에는 몇일전에 미리 주문을 하시면 더치커피도 내려서 판매를 하신다고 합니다.

사장님의 더치에 대한 자부심도 대화에서 느낄 수 있었기 때문에,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더치커피도 구매해서 먹어봐야 겠습니다 :-D

다행히, 제가 방문했을때는 마감시간이 가까운 시간이어서 손님이 별로 없어 사진을 마음놓고 찍게 해주셨어요!! 감사합니다 ㅋㅋ

그럼 NORMAL식은 다음에 더 새로운 내용의 포스팅으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

좋은밤 되시구요! 다음에 뵈요~~~ 안녕~~:-D

The Cafe Trigo
전북 전주시 덕진구 한배미로 30 1층 트리고 카페
전북 전주시 덕진구 인후동1가 952-2
Call: 063-901-1588

댓글(1)

  • 2019.06.27 15:50 신고

    저도 프렌차이즈 카페알바 경험자로써,
    저렴한 가격에 퀄리티까지 신경쓰기 쉽지않은데...
    정말 혜자카페네요!!!
    나중에 전주여행가면 꼭 들려야겠어요!

Designed by JB FACTORY